[게임]스튜디오EIM, 마비노기 영웅전 사운드 제작과정 공개

보도자료 2017. 1. 11.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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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스튜디오EIM, 마비노기 영웅전 사운드 제작과정 공개 2010-08-19
게임음악/사운드 제작업체 스튜디오EIM(대표 정사인, http://www.eim.kr)은 8월 18일, 최근 작업한 넥슨의 MORPG(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인 마비노기 영웅전의 배경음악 및 사운드 제작과정을 스튜디오EIM 블로그(http://www.eim.kr/blog)에 공개했다.
씨지랜드기자 cgland@cgl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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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기 개발 단계부터 최근 여섯 번째 업데이트인 “불타는 콜헨”까지 사운드 제작과정 
- 스튜디오EIM 신동혁 PM(Project Manager), 음향감독이 직접 공개하는 제작 과정과 뒷이야기
 
 
게임음악/사운드 제작업체 스튜디오EIM(대표 정사인, http://www.eim.kr)은 8월 18일, 최근 작업한 넥슨의 MORPG(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인 마비노기 영웅전의 배경음악 및 사운드 제작과정을 스튜디오EIM 블로그(http://www.eim.kr/blog)에 공개했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2009년 12월 PC방 대상 프리미어 오픈 이후 2010년 1월 일반인에게 그랜드 오픈, 최근에는 6번째 업데이트인 “불타는 콜헨” 에피소드를 발표했다. 스튜디오EIM은 초기 개발단계부터 각 에피소드 별 마비노기 영웅전 배경음악 및 사운드 제작을 4년째 담당해 왔으며, 전작인 마비노기 뿐만 아니라 허스키 익스프레스, 카트라이더 등 넥슨 게임들의 배경음악 및 사운드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블로그에 공개한 제작 과정에는 ▲초기 게임개발 단계의 사운드 제작 방향 설정, ▲게임 분위기 메이크업(makeup)을 위한 반드시 살려야 할 3가지 원칙, ▲“콜헨 마을”, “놀 치프틴”, “티이의 테마” 등 게임 내 스토리/세계관과 관련된 작업 후기, ▲전투/환경/몬스터/성우 등 게임의 주요 사운드 제작과 관련된 이야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스튜디오EIM 신동혁 PM(프로젝트매니저)은 “개발 초기부터 최근 6번째 업데이트인 ‘불타는 콜헨’까지 장기간 참여한 마비노기 영웅전의 게임 사운드 제작 과정을 많은 게임 이용자들에게 알리고 싶어 블로그에 공개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튜디오EIM의 정사인 대표는 신동혁 PM에 대해 “1999년 창업 이래 다양한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하며, 게임음악 제작 뿐 아니라 철저한 시간관리와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게임 개발사와 지속적인 깊은 신뢰를 얻고 있는 프로페셔널”이라고 평가했다. 

넥슨 내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데브캣 스튜디오”의 제작총괄 이은석 실장 역시 “스튜디오EIM은, 마비노기 영웅전 곳곳에서 음악/사운드로 훌륭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있어서 매우 흡족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posted by 스튜디오E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