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매출순위 TOP 100 뉴스

참여작소식 2018.06.26 15:46


 


 

  

안녕하세요~

게임음악 작곡하는 고양이

루나에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매출순위 TOP 100 게임 中

EIM 참여작들을 소개해드리려 한다옹♡


 


어떤 게임들이 올라와있을지

루나와 함께 살펴보자옹~

 

먼저, 요즘 가장 핫한 게임!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 3위에 올랐다냥!



<뮤오리진2> 출시로

과거 pc게임 시절의 향수를 느끼고 있는

유저님들이 많은 것 같다옹~>_<

 


EIM 역시 뮤 IP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유저님들의 귀를 사로잡을 브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능 +_+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는데

매출 3위라는 성과를 이루다니

감격스럽다옹 ㅠ_

 

 

 

TV 광고 BGM 역시 루나가 참여했으니

 눈여겨 봐달라옹~ >_<





 

7위는 <모두의 마블 For kakao>

굳건히 지키고 있다옹!

 

출시한지 5년이나 된 장수게임이지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성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모두의 마블!

 

 

루나 예감엔 5년이 아니라

15년도 거뜬할 것 같다능~ㅎㅎ

 

 

 

모바일 블록버스터 RPG게임

레이븐이 40!

 



 

레이븐은 2015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운드부문 대상이라는 큰상을 안겨줬던 터라

참 애틋하고 고마운 작품이라옹 >_<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 56위에 등극!!!

 




 

 지난해 10,

출시와 동시에 양대마켓 1위를 점령했던

대항해의길이 2018년에도 순항중이라옹~!

 

 

 

헝가리 부다페스트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브금 역시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어

루나는 넘나 행복하다냥 >_<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78위에 올랐다옹~!


    

 

(자료출처: 뉴시스)

 

올해 봄, 양대마켓 인기순위 1위를 접수했던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무더운 여름에도 꾸준한 인기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냥 >_<

 


 “역주행의 아이콘

<캐리비안의 해적> 89!

 

 출시 1년만에 놀라운 역주행을 보여줬던

캐리비안의 해적이

 

 


여전히 매출 100위권 안에 머물며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있다옹 >_<

 

  

루나와 함께한 안드로이드 순위 탐방!

즐거우셨냐옹~?!

 

참여작들이 상위권 랭킹에 머물며

큰 관심을 받고 있는걸 보니

힘이 불끈 불끈~ 보람이 느껴졌다옹 >_<

 



루나는 새로운 게임소식으로

다시 찾아오겠다옹~

 

 

 

*순위 출처: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게임 (2018 6 25일 기준)


posted by 스튜디오EIM

메이플스토리 15주년 기념 음악회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참여작소식 2018.05.18 15:26

 






 


안녕하세요~

게임음악 작곡하는 루나에요!



 




5월의 첫째 주 금요일 저녁!

예술의 전당에서

메이플스토리 오케스트라 연주회가 있었다냥 >_<


 




타이틀부터 화려한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메이플스토리>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주최로 열린 음악회!

넥슨 사운드팀에서 특별히 EIM 작곡가들을 초청해주셔서

루나도 참석하게 되었다능~♡



 


불금을 대표님과 함께^^ㅋㅋ 

룰루랄라~♬

 



 루나가 도착한 시간은 오후 6시!





 아직 1시간이나 남았는데

벌써 이렇게 줄이 길었다능…



 

메이플스토리 브금을 사랑해주시는

유저님들의 열정은 정말 넘사벽 >_<




 


프로그램북을 정독하며

긴장되는 마음으로 7시를 기다렸다냥~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은

약 2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규모 +_+ 

 


그럼에도 불구하고,



 객석을 가득 매운 관객분들~

30분도 채 안돼서 전석 매진됐다는 후문이… >_<

 


티켓파워가 이 정도니…

현장의 열기가 얼마나 뜨거웠는지 궁금하지 않냐옹?ㅎㅎ

 



루나가 뽑은 BEST3 곡들과 함께

그날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해드리겠다옹~♡

   


  (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블랙헤븐’의 메인테마곡인

The Black Heaven!



(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하아… 블랙헤븐 작업하던 때를 

떠올리니 눙무리…. ㅠㅠ


 

때는 바야흐로 2014년 여름...

메이플스토리의 첫 블록버스터 출시를 앞두고

작곡가들은 모두 초 긴장 상태!!




게임과 브금이 큰 사랑을 받아온 만큼

블록버스터는 더 멋진 곡을 뽑아내야한다는 

사명감으로 그 해 여름을 불태웠다능 +_+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 메이플스토리 공연실황 

(▶33:52 - 36:10◀ The Black Heaven 공연실황) 


   

 

그때의 수고를 알아주기라도 하듯 ^^;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멜로디로 

완벽한 연주를 선사한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특히 오보에와 하프의 선율이 돋보이지 않냐옹?

두 악기가 마치 대화를 이어가는 듯한 연주는

100점 만점에 200점!!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루나가 가장 좋아하는 메이플 브금!

Dancing With The Moon 이라옹~


(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달과 함께 추는 춤이라니…

너무 낭만적이지 않냐옹? >_< 

 


설렘반 + 기대반으로 경청했던

댄싱 위드 더 문!

함께 들어볼까냐옹~?!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 메이플스토리 공연실황         (▶36:41 - 38:58◀ Dancing With The Moon 공연실황)

 

 



(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역동적이고 빠른 비트가

아름다운 선율의 오케스트라를 만나

더욱 판타지한 곡으로 재탄생 됐다냥 >_<




인게임의 감동이 아련…아련..

게임에서 마주했던 그 감성이 되살아났다능 ㅠㅠ   

 



(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곡은

 ‘에레브’의 메인 테마곡! 

The Queen’s Garden 이라옹!

 

 

모든 작업에 다 심혈을 기울이긴 하지만

퀸즈가든은 정말 ‘혼’을 갈아 넣었던 기억이 있어서 ㅋㅋ 

특별히 더 애정이 가는 곡이라옹!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 메이플스토리 공연실황  (▶57:31-60:18◀ The Queen’s Garden 공연실황) 


곡 작업을 하면서도

막연히 “오케스트라로 연주되면 어떨까?”

어렴풋이 상상해본적은 있지만…




 (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막상 예술의 전당에서 현실로 이루어지다니!!

그 느낌은 정말…… ㅠㅠ

이루 말할 수 없는 감동 >_<

 



원곡도 좋지만 새롭게 편곡된 음악에

오케스트라 선율이 함께하니…

귀호강도 이런 귀호강이 없었다능 +_+

 




음악회를 마치고 나오니까 

밖은 이미 어둑어둑~


 


로비는 여전히 콘서트 열기로 후끈후끈 했다능!



 

메이플 브금 너뮤 좋다는 유저님들의 칭찬을 들으며 

어깨가 으쓱~ + 광대 승천 ^/////^

 

10년이 넘도록 음악을 담당했던 작곡가로서

진심으로 뿌듯하고 뭉클했다옹ㅎㅎ




 


루나는 새로운 소식으로 

다시 찾아오겠다냥~♡.♡

posted by 스튜디오EIM

모바일 RPG <로스트하바나 for kakao> 마스터 감옥의 브금은 어떻게 만들었을까?

참여작소식 2018.02.06 17:18




 


안녕하세요~

게임음악 작곡하는 고양이

루나에요!

  

 


오늘은 사전예약 100만 돌파로 화제를 모았던

로스트하바나 소식을 준비했다옹!

 

 


모바일 RPG <로스트하바나>

하바나 행성의 영웅들이 힘을 합쳐

악에 맞서 싸우는 모험기를 담은 게임이다냥 >_<

 

 

 

 

 

이토록 감성적인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에

 

 

EIM이 어떤 음악을 입혔을지

궁금하지 않냐옹?ㅎㅎ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해주겠다옹~

  

때는 바야흐로 2017 5!

로스트하바나 BGM 의뢰를 받고

고민에 빠진 작곡팀 >_<

 

컨셉 회의의 가장 큰 이슈는

하바나가 실존하는 곳이냐는 것이었다옹 ㅎㅎ

 

 

  

혹시 로스트하바나의 하바나는

쿠바의 수도 하바나가 아닐까?

 

작곡가1

에이~ 게임과 현실을 혼동하면 쓰나;;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미지의 세계일뿐!

 

작곡가2

몽환적이면서도 친숙한 느낌이

쿠바의 하바나랑 꼭 닮았다니까~

같은 하바나 맞죠? 그쵸?

 




개발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정답은 YES!

 

쿠바의 하바나를 모티브로 제작했답니다 ^^



 

 

 

게임이 잘되면 다같이 하바나로

휴가를 떠날 목표까지 세웠는걸요 ㅎㅎ

 

 

게다가!


 

 

 

 

"거기선 모두가 노랠 하고 산대요
부서지는 파도 앞에 살면서
가장 낯설은 도시” 
 

 

하바나 프로젝트를 구상할 당시

아이유의 노래 <하바나>를 들으면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는 개발팀 ^-^

  

그래서 개발팀의 최종주문은

두둥!

 



 


 

첫째. 로스트 하바나의 아름다운 배경과

캐릭터가 잘 살 수 있는 곡을 만들어주세요

 

둘째. 유저가 자유롭게 여행하는 느낌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지상낙원 하바나를 향해

여행을 떠나는 느낌으로 가즈아~~~ㅎㅎ




 

 

그렇게 탄생한 첫 번째 곡은

로스트 하바나의 세계관을 담은 <아레나>다옹~

 

 

 

 

 

 

락드럼의 비트감을 살려

밝고 신나는 분위기를 형성!



 

 

 

오케스트라 연주로 캐릭터에 생기를 불어넣고

판타지스러운 브금을 완성시켰다옹 =^^=

 

 

 

 



로스트 하바나 특유의 몽환적인 그래픽과

잘 어울리지 않냐옹~?ㅎㅎ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시험의 던전> 브금이다옹~!

 

 

 



 

시험의 던전은

재화를 얻는 쏠쏠함 때문에 ㅋㅋ

 루나가 가장 좋아하는 던전이라옹~

 

 

 

 

 


 도입부에는 신비한 기운이 느껴지도록


높은 음의 피아노 선율을 배치했고


 



후반부에는


전투에 자신이 붙은 유저의 모습을 상상하며


비장의 관현악 연주를 펼쳤다옹~

 


16비트로 잘게 쪼개지는 리듬 퍼커션 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마지막까지


전투의 긴장감을 놓치지 못할거라능 > _ <

 



역시 전투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옹~ ㅎㅎ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곡은

<원로회의 마스터 감옥> 브금이다옹~!

 

 

감옥과는 거리가 아주 먼~~~

차카게 살아온 우리 작곡가들은 ㅎㅎ

 

 

곡 작업에 앞서 열띤 회의를 벌였다능!

 

 



 


작곡가1

 

지하감옥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작곡가2


음악팀장님......?




 

작곡가 일동 

ㅋㅋㅋㅋㅋㅋㅋㅋ


 

 


작곡가3


음...


음침함,

비밀스러움

긴장감  

 

 

작곡가4

 

어떻게 하면

지하감옥의 음침하고 비밀스러운 느낌을

음악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


 

 

지하감옥에서 마스터를 구출하는


오금저리는 장면을 무한 상상하며 ㅎㅎ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결과…



작곡팀이 선택한 악기는 바로!!


피.아.노


 



“피아노의 낮은 건반부 움직임을 이용해

감옥의 긴박함을 그려내자”

 

 


여기, 음침한 기운을 살리기 위한


스트링과 트럼펫 연주도 추가요~! ^-^



 

 


음악이 만들어내는 지하감옥의 아우라!


함께 느껴보자옹~ =^^=




이번 작업은 사실,


음악적으로 정형화된 틀을 깨기 위해

 


눈을 감고 무작위로 건반을 눌러보는 등


실험적인 시도를 아끼지 않았다옹 >_<

 


다행히 개발팀의 만족도도,


유저님들의 반응도 좋아서 넘나 뿌듯하다능ㅎㅎ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냥~♡

 

 


좋은 브금을 만들기 위한


EIM의 실험적인 시도는 계속된다옹 >_<

 

posted by 스튜디오EIM

세기말 액션 RPG 소울워커 ‘잔디이불 캠프’ 업데이트 BGM 작업기

참여작소식 2017.12.15 11:46

 

 

  

안녕하세요~

게임음악 작곡하는 고양이

루나에요!

 


 

오늘은 세기말 액션 RPG’ 소울워커의

업데이트 음악 작업기를 준비했다옹~

 

이번 업데이트 작업은 바로!

 

 

모든 워커들이 가고 싶어하는 그곳 +_+

 

만렙은 찍어야 접근이 가능하다는 ㅋㅋ

잔디이불 캠프” BGM이다옹~



요즘 이 잔디이불 캠프에는

브금 열풍이 불고 있다옹~~~

 

 



유저님들 감사하다옹~!! ㅎㅎ

이 맛에 작곡한다냥 >.<

 

그럼유저님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그라스 커버부터 소개해주겠다옹~



 

 

 

 

우아한 바이올린의 선율에서

왜 때문인지!!!

 

슬픈 감성이 느껴지지 않냐옹ㅠㅠ

  




개발사로부터 전달받은 일러스트를 본 후

작곡가들이 처음 느낀 감정이 바로

왠지 모를 슬픔’ 이었다능 >_<

  


높게 솟았던 건물들이 무너져 내리고

폐허가 되어버린 세상

 



수많은 사람들이 괴물들과 싸우다가

목숨을 잃은 바로 그곳

 


화려했던 불빛이 잿빛으로 변해버린

광경을 보고 있노라니

 

 

멸망에 다다른 세상에서

슬픔은 결코 뺄 수 없는

감성이라는 걸 깨달았다능 ㅠㅠ


   

물론 대놓고 슬프기만 해서는

유저님들의 귀를 사로잡을 수 없을 테니 ㅎㅎ

 


 

신비하면서도 은은한 슬픔이

묻어나도록 제작했는데

 

개발사분들도유저님들도 모두 좋아해주셔서

작곡가들도 큰 보람을 느꼈다옹 >_<

 

 

  

 

이번에 소개해드릴 BGM 맨이타가든은

루나에게 멘붕을 선물했던 곡이라옹 ㅋㅋ

 

개발사에서 요구한 BGM 컨셉은

 

 

 

 

 

햇살이 내리쬐고 있는 오후,

아늑하고 포근한 공원의 느낌이 나도록…”

 

그러나

 

 

<작곡가1>

OK~ 접수완료!

그런데 제목이…?

 

<작곡가2>

맨이타가든 (Maneater Garden) 

뜻이…… ㅎㄷㄷ

 

그랬다옹!!!

맨하탄과 흡사한 발음의 이거슨


 

 

그 이름도 무시무시한

식인동물” 이었던 것이다냥 >_< ㅋㅋ



 

 

곡의 컨셉은 평화로운 느낌

BUT

곡의 제목은 식인공원(!) ㅋㅋㅋ

 

 


 

의읭??? ㅋㅋ

그야말로 작곡가들 전원 멘붕……

 


도무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다시 찬찬히 일러를 살펴보니

 

 

 


파괴된 곳들이 눈에 띄긴 하지만

어둡지만은 않은 공원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옹 >_<

 

 


- 그날의 교훈 -  

작곡회의가 막힐 땐

일러스트부터 다시보자 ㅋㅋ

  

 

결정적인 힌트를 얻은 것은

바로 이 스샷!

 

 


워커의 뒷모습에서조차

기필코 이곳을 되찾겠다는

의지가 느껴지지 않냐옹? >_<

 

그 의지와 세계관을 되새기며

확정 지은 컨셉!

 

어떤 역경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워커들의 간절한 의지를 담자

 

 

 


유저님들도 악의 세력에 맞서는 소울워커들의

마음을 떠올리며 들어달라옹~

 

 

 

 

 마지막으로 소개할 곡은

EIM 사내에 공포감을 조성한 브금 ㅋㅋ

 

데드미트 팩토리 (Deadmeat Factory)라옹!

  

 


시체공장이라는 제목부터,

어둡고 음침한 일러스트까지

 

공포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작업이었다옹 >_<

 


 

 


개발사측에서도 스릴과 호러 요소를

팍팍넣어달라는 주문이 들어왔고,

 


작곡가들은 지금까지 봤던 공포영화들을

밤새 얘기하며 아이디어를 공유!

 



마침내 피아노 멜로디에

일렉트로닉계열의 효과음을 섞어

 

기괴한 음악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옹 >.<


 

 

 

   

시작부터 끝까지 기괴한

공포감이 느껴지지 않냐옹? >.<

 


작업하면서 작곡가들

셀프소름돋기 있기없기?! ㅋㅋ

 

조금만 더 비밀을 폭로하자면



모 작곡가는 혼자 야근하던 그날 밤

 

갑자기 작업실이 공장처럼 느껴지고 ㅠㅠ

이상한 소리도 들리는 거 같고 ㅠㅠ


 

꿈에 좀비들까지 나왔다고 한다옹 >_< ㅋㅋ

 

루나 역시 지금까지 했던 작업 중

제일 무서웠다능 ^^;;;

 

하지만 유저님들만 즐겁게 들어주신다면

그깟 공포체험 얼마든지 할 수 있다냥 >_< ㅋㅋ

 

 

 

루나는 새로운 게임소식으로

다시 찾아오겠다옹~

 

 

posted by 스튜디오EIM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 BGM ‘오케스트라 녹음현장’

참여작소식 2017.11.13 13:44

 

 



 

 



안녕하세요~

게임음악 작곡하는 고양이

루나에요!

 

 

 

 

 



안드로이드, iOS <양대마켓> 1!!!

 

10 18일 출시직후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


 

 

게임과 함께 브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루나는 요즘 넘나 행복하다능~~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

 

오늘은 특별히 유저님들께

대항해의길 BGM과 오케스트라 녹음현장을

소개해드리겠다옹~

 

 


대항해의길 출시 D-71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는 극비리에

오케스트라 녹음이 진행되고 있었다옹 >_<

 

 이 프로젝트에 함께해주신 분들은 바로!

 

 



 

 

유럽을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심포니 오케스트라”

(Hungary Budapest Symphony Orchestra)  

 

 


 

 


범상치않은 아우라가 느껴지는 이분이 바로!

부다페스트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신

마에스트로 되시겠다옹~

 

 

온화하지만 강렬한 눈빛에서

카리스마가 느껴지지않냐옹~? ㅎㅎ

  

그 눈빛은 오케스트라를 지휘할 때

가장 빛이 나더라능 +_+

녹음 내내 섬세하면서도 절도 있는 지휘로

정열적인 모습을 보여주신 마에스트로!



 


마에스트로를 향한 단원들의 눈빛에서도

존경심을 엿볼 수 있었다능 >_< 

 

“부드러운 카리스마”라는 말이

꼭 어울리는 분이었다냥 ♡.

 

그럼 본격적으로

EIM과 부다페스트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함께한

대항해의길 BGM 들어볼까냐옹?!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루나가 가장 좋아하는 브금 ♬

<바람의 이야기>다옹~!

 

BGM 기획단계에서

개발팀으로부터 받은 특명!

 

 

 

  

 “항해의 희망찬 기운을

음악으로 표현해주세요!

 


“항해에서 희망찬 기운이

가장 잘 느껴질 때는 언제일까?


 

항해를 처음 시작할 때…?!

언제나 시작에는 

희망과 설렘이 가득한 법이니까 >.<

 

이제 막 배가 출항을 시작할 때의

그 느낌을 살려보자옹~!

 


 


닻을 올리고돛은 펴고~

바람의 동력이 배를 이끄는 모습을 상상하며

♬ 악보 스케치를 완성!

 


밝고 경쾌한 멜로디 라인에

관현악의 웅장함을 녹여냈다옹~

 

자꾸 듣다 보면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지는 부작용이…ㅎㅎ

 

 

특히,

도입부에 펼쳐지는 호른 연주는

 

 

 

 

 

 

라라라~♬ 라라라라라 

이 부분만 불고또 불고~

셀 수없이 반복하다 보니

 


 

당장이라도 닻을 올려야 할 것 같은

충동에 시달렸다능~~>_< ㅋㅋ

 

 

 

 

 

 

 

 

게임의 세계관을 담고 있는 BGM

<모험의 시작>

 


작곡가들이 모두 모여

“만약 우리가 15세기유럽에 살았다면 어땠을까…?

라는 고민에서 출발했다능!

 

(서로 자기가 콜럼버스였을 거라고

우긴건 안비밀 >_<)

 

세계사 공부를 다시 하는 기분으로

열띤 토론을 나누다 보니 ㅋㅋ

 

 


대항해시대에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보다

 


가고 싶고보고 싶은 것들에 대한

‘열망’이 더욱 컸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옹!

 


그 가슴 뛰는 열정과 모험심을

극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EIM의 선택은?

 


 


“오케스트라와 합창의 하모니를 강조하자!


 

 

 

 

관현악이 이끄는

웅장한 멜로디 위에,

 



 

합창단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즉흥적으로 가사를 탄생시키는 등

다양한 시도 끝에 탄생한 ♬<모험의 시작>

 

 


웅장한 현악기의 멜로디를 듣고 있으면

실제로 바다를 항해하는 듯한 느낌이 들지 않냐옹?!

 

 


진짜 바다의 영웅이 된 기분이랄까~~~ㅎㅎ


  

 

 

 

 

이번에 소개해드릴 BGM <신세계로의 위대한 여정>

시네마틱 영상에 맞춰 제작된 곡이라옹~

 

시네마틱은 게임에 대한 첫 이미지를

좌우할 수 있는 영상이기 때문에

더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작업에 임했다능 +_+

 


 

 


시네마틱 영상의 BGM을 제작할 때

명심할 점은 크게 두 가지!

 

첫째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지도록 ‘조화’를 이룰 것

둘째화면전환 시 음악도 동시에 바뀌어

템포감이 일치하도록 ‘싱크’를 맞출 것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필수재료라면,

EIM만의 색깔을 드러낼 수 있는

특제소스가 필요했다냥! >_<

 

 

다시 한 번 마라톤 회의를 

시작한 작곡가들!

 

 

   

“대규모 해상전투에는

어떤 음악이 어울릴까?



 


“전반적으로 긴장감이 흘러야겠지?

 

“화려하지만 과한 느낌은 NO! NO!

 


 “바다에 은은한 긴장감이

울려 퍼지는 느낌을 찾아보자!

 

작곡팀은 여러 악기를 조합하는 과정을 거쳐

마침내 바이올린과 트럼펫이 이루는

환상의 하모니를 찾아냈다능 +_+


 

 

 

온몸에 전율이 쫙~~~>_<  

손끝에서부터 긴장감이 느껴지지 않냐옹?ㅎㅎ 

 

 

 

 

합창부분을 녹음할 땐 남성분들께

우렁차게 불러달라고 요청을 드렸는데..

 

사실처음에는 만족할 만큼

파워풀한 소리가 나오지 않았다능 ㅠ_

 

다들 밥도 못 먹고 다니냐며 ㅋㅋ

분위기 전환 삼아 농담도 건네보고

다양한 시도를 해보던 중!

 

극적으로 떠오른 영화 한 편이 있었으니…

 


 

 


바로 세계적인 명작!! <벤허>

 

용병들이 힘차게 노를 젓던 장면을 떠올리니까

배에 힘이 저절로 들어가더라능 ㅎㅎ


 


 

남성 합창단원 분들께도 벤허를 상상하며

우렁찬 합창을 부탁 드린 결과!

 

기대이상으로 파워풀한 소리를

완성시킬 수 있었다능 >_<

 



 


신기한 점은 녹음시간이 길어질수록

단원들이 지치기는커녕

 

오히려 에너지가 충전되는

느낌이었다는 거~ㅎㅎ


 

 

 서로 좋은 에너지를 주고받다 보니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옹♡



오케스트라 단원과 합창단,

작곡가들 모두가 한마음이 되었던 녹음현장!




열중열중 +_+

연주할 때는 사뭇 심각해 보이다가도~



 



마에스트로의 오케이사인이 떨어지면

이렇게 천진난만한 웃음을 >.<

 



국적과 언어는 각기 다르지만

팀워크만큼은 정말 최고~.



 


 

EIM과 부다페스트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한 땀 한 땀작업한 대항해의길 BGM

 

http://cafe.naver.com/greatvoyage/3151

   공식카페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까

  유저님들도 많이 많이 들어달라능~♬♪



 

 


루나는 새로운 게임소식으로

다시 찾아오겠다옹~

 

posted by 스튜디오EIM

유명성우 총출동!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 성우녹음현장

참여작소식 2017.10.19 11:50

 

 




안녕하세요~

게임음악 작곡하는 고양이

루나에요!



오늘 루나가 준비한 포스팅은

10 18일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 소식이다옹




 

지난 여름, EIM 보이스룸에서 

극비리에 진행된 대항해의길 성우녹음!





현장은 그야말로 별들의 잔치였다능 >_<


 

로비에서는

안녕하세요 선배님

XX기 공채 000입니다~”

롤모델이세요” “존경합니다~” 등등

 

 

성우 선후배들의 훈훈한 인사가 울려 퍼지고

사인요청이 이어지는 등

성우시상식을 보는 듯 했다능 >_<

(레드카펫 깔아드릴뻔ㅎㅎ)

 



그만큼 국내 최고의 실력파 성우님들이

총출동한 대항해의길 녹음현장!

루나와 함께 살펴보자옹~

 

 먼저루나가 떨려서 잘 쳐다보지도 못한

이분으로 말할 것 같으면

 

 

명탐정 코난 목소리의 주인공이자,

 


대한민국 성우계의 살아있는 전설

강수진성우님!

 

강수진성우님은 이번 녹음에서


 

조국을 위해 바다에 뛰어든

용감한 해군 근위장교

 

 

 

전쟁으로 잃은 것들을 되찾으러 바다로 나온

포수’ 역할을 맡아주셨다옹~

 

 보이스만 들어도 바다 위에

함께 떠있는 느낌이라능 >_<

 



강수진성우님과 환상의 콤비를 자랑하는

최덕희 성우님은


 

 


대항해의길에서도 주요캐릭터를 함께 책임지며

꿀케미를 보여주셨다능 >.<

 

  

최덕희 성우님은 이번 녹음에서

두 히로인 역할을 맡았는데

 

 


범인들을 잡기 위해

전 세계를 누비는 현상금사냥꾼과   

 

 

 

고대주술에 정통한 주술사

아름다운 목소리로 연기해주셨다능!

 


평소 말씀하실 때도

목소리가 어찌나 낭랑하신지~~

비결을 여쭤보니!

 

 


자녀 교육문제로 11년간 캐나다에 계셨을 때도

한인라디오방송을 진행하며

연기톤을 유지하시는 등

 

성우의 NO.1 재산인 목소리를 지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셨다능~~

역시 프로는 다르다옹 ♡.♡  

 


 

자칭 ㅋㅋ

꽃미남 장신 전문성우

정재헌 성우님은



신대륙을 발견한 항해사!

콜럼버스’ 역할을 맡아주셨다옹~

 

침착하면서도 냉정한

콜럼버스의 성격을 목소리로 표현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하셨다는 성우님!

과연 어떻게 탄생했을지 궁금하지않냐옹?

 

 

 

 

 

싱크로율 200%!! >_<

굵고 낮은 음색과 진중한 목소리로

2017년 살아있는 콜럼버스를 탄생시켜주셨다능!




귀엽고 깜찍한 목소리로

아기 배역의 본좌로 불리는 여민정성우님은

1등 항해사 브너’ 역을 맡았는데

 

아기아기한 느낌을 과감히 버리고

여성여성한 보이스를 탄생시켜주셨다능 >.<

 


 

 

물론 여민정성우님 특유의 상큼발랄함은

브너에게서도 느낄 수 있다옹♡.



항해사 역할에 너무 몰두하셨는지ㅎㅎ

녹음 내내 여행가고 싶다고 하소연한건 안비밀! >_<

 


다양한 캐릭터 연기와 개인방송을 통해

많은 팬을 보유한 김혜성성우님은


똑똑하고 부유한 상류층의 상인!  

클레멘트 역을 맡았는데

 

 

 

이 고급지고 부드러운 미성을

김혜성성우님이 녹음한거 실화다냥 >_<

 

평소 장난기 넘치는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핸섬하고 부티 좔좔흐르는 연기로

온 스텝을 반하게 했다는 후문 ♡.

 

차마 게임 속에서 펼치지 못한 ㅋㅋ

김혜성성우님의 유머감각은

메이킹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옹!


  


 목소리 연기만 잘하시는줄 알았더니

표정연기까지 최고!ㅎㅎ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성우님 역시

예능감으로 똘똘 뭉친 분이다옹 >_<



 

연기면 연기노래면 노래!

못하는 게 없는 갓..~~!!!

 

이용신성우님은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수많은 팬덤을 자랑하는

스타성우님 아니겠다냥 ♡.


 

이번 녹음에선 대항해의길을 안내하는

안내자’ 역할을 맡아주셨는데

튜토리얼에서

성우님의 나레이션을 듣는 재미가 쏠쏠하다옹~


 

 

루나는 특히

항해를 시작합니다!”
이 말을 들을 때 너무너무 설렌다옹♡

  


 

이외에도

이재범김채하은정조현정이명희최낙윤 등

16인의 국내 최정상 성우님들이 함께한

대항해의길많이 사랑해달라옹~

 

posted by 스튜디오EIM

[워 오브 크라운] 목소리의 주인공들을 만나다

참여작소식 2017.09.22 17:53

 

 

 


   

안녕하세요~

게임음악 작곡하는 고양이

루나에요!

   

 

 


오늘은 모바일 SRPG게임

워 오브 크라운 포스팅을 준비했다옹~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탄탄한 시나리오로

국내외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워 오브 크라운!

 


최근에는 말레이시아의 유명 게임 웹진

' Wanuxi'의 편집장인 Sean Lim이 공식인터뷰를 통해

 

 

 

(사진데일리한국)

 

워 오브 크라운의 캐릭터와 대사스토리라인은

책이나 영화 시나리오로도 활용이 가능할 만큼

훌륭하다며 극찬했을 정도 ♡.

 

 

 

 

특히 루나는 살아 숨쉬는 듯한 캐릭터들의

생생한 느낌이 너무 좋다능~~~

(진심 애니메이션인줄… >_<)

 

 

그 중에서도 루나가 가장 사랑하는

WOC 최애캐릭터 BEST3

함께 살펴보자옹~


 

루나가 꼽은 WOC 최애캐릭터 3위는!


 

언제나 반듯한 모습을 잃지 않는

엘븐즈의 잰틀맨! "아렌델"이다옹~

  

정말 조각처럼 잘 생기지 않았냐옹? =^^=


아렌델 스케치를 살짝 엿보면

 


훈내가 폴폴~

역시 이렇게 멋진 비쥬얼이

그냥 탄생한게 아니라옹 >_<

 

잘생긴 외모뿐만 아니라

우아한 분위기까지 갖춘

아렌델의 보이스는

신용우성우님이 맡아주셨는데



 

차분하고 따뜻한 느낌의

목소리톤을 부탁드렸더니 바로 OK!

 

 


이렇게 멋진 캐릭터에

왜 캐스팅됐는지 의문이라면서도 ㅋㅋ

완벽하게 소화해주신 덕분에

녹음이 술술잘풀렸다옹 ^.^

 

 

루나가 꼽은 WOC 최애캐릭터 2위는!


 

 

 근접 암살자 영웅 린느

빈민가에 버려진 고아로

어렵고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ㅠ_

누구보다 강하고 예쁘게 성장한 린느!

  


린느의 보이스는

겨울왕국의 엘사목소리로 유명하신

소연성우님이 수고해주셨는데


 

  

어쩜 이렇게 말씀도 예쁘게 잘하시는지

현장에 있던 온 스텝이 반했다옹 ♡.

 

여성미 넘치는 외모와 달리녹음이 시작되는 순간!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 연기를 보여주시는데

의협심 강한 린느 캐릭터와

싱크로율 200%!! >_<

 

 

루나가 꼽은 WOC 최애캐릭터 1위는!

두구두구두구~~~!!


 

 오크들의 위대한 족장 가레드

 

 1위가 오크라서 놀랐냐옹ㅋㅋ

루나는 왜때문인지 (부끄~)

오크 캐릭터에 애착이 간다능 ^/////^

 

특히 가레드의 파워풀한 보이스는

들을 때마다 반하게 된다옹 +_+

 


게다가 가레드를 연기하신

시영준 성우님으로 말할 것 같으면

 

 

오크가 제일 쉬웠어요” ㅋㅋㅋ

 자타공인 괴물연기 전문!! 아니겠다냥~

 

 

  

지하 깊숙한 곳에서 나오는

중저음 목소리로

가레드 역할을 멋지게 소화해주신 시영준성우님!

…. .. 사랑합니다♡

 

 

루나와 함께 만나본

워 오브 크라운 목소리의 주역들!

반가우셨냐옹~?!

 

 

 

루나는 새로운 게임소식으로

다시 찾아오겠다옹~

 

posted by 스튜디오EIM

출시임박! 모바일 MMORPG [대항해의 길] 사전예약 소식

참여작소식 2017.09.13 10:32




  

안녕하세요~

게임음악 작곡하는 고양이

루나에요!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MMORPG <대항해의 길> 출시가 임박했다능!!

 

드넓은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모바일 항해게임 <대항해의 길>은 



중세 유럽시대를 배경으로

각 대륙의 나라와 도시를 찾아가며 즐기는

탐험과 전투를 그렸다옹!

  

 


EIM은 미지의 세계를 꿈꾸던 대항해시대의

희망찬 도전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위해

 헝가리 부다페스트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긴밀한 협업을 진행했다능 >.<



 


자세한 작업기는 게임출시 후에 소개하기로 하고

오늘은 루나가 가장 좋아하는 BGM이자,

세계관 티저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쓰인


모험의 시작 (La Aventura ha comenzado)

함께 감상해보자옹~!

 

 

 

 깊고 푸른 바다 위에 울려 퍼진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선율!

 

지금 당장 짐을 싸서 떠나야 할 것 같은

충동이 일어나지 않냐옹? ㅎㅎ

 

 

 

 

완성도 높은 BGM 만큼이나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것은 바로!

 


   


금방이라도 바다로 뛰어들고 싶을 만큼

사실적으로 그려낸 일러스트 +_+

 


날씨 변화까지 놓치지 않은

디테일한 손길이 느껴지지 않냐옹?


 

초초초~ 고화질!

그래픽 퀄리티 실화다냥… >_<


 

 

  

정교하게 만들어진 다양한 함선들은

360도 시야 전환까지 가능해

 

 

바다를 직접 항해하는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능!


 

루나는 이미 파도에 둥둥~~

떠다니는 기분이라옹 >.<

  



https://goo.gl/J1e9HA

     지금 공식카페와 홈페이지에서는

SNS 영상 공유 이벤트와  

대항해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능!

 

 


9 17일까지 CBT 참가신청도 받고 있으니

유저님들의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옹~♡ 

posted by 스튜디오EIM

루나가 강추하는 낭만 무협 RPG [촉산 for KAKAO]

참여작소식 2017.08.11 16:18


 

 

   

  

안녕하세요~

게임음악 작곡하는 고양이

루나에요!

 



 

 

요즘 정말 너무 덥지않냐옹?!

푹푹 찌는 폭염에 고양이 죽겠다옹~ㅠㅠ

요즘 같은 날씨엔 만사가 다 귀찮다냥

 



 

그치만 게임은 절대 포기못한다능 ㅋㅋ

루나처럼 귀차니즘에 빠졌지만

게임은 포기할 수 없는 유저님들께


 

 

  

모바일게임 촉산 for KAKAO

...천 한다옹!

 

게임 하나로 14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

 

 


게임도 하고 싶고

드라마도 보고 싶고

웹툰도 읽고 싶고

음악도 듣고 싶다면

 

  


팔로미~♬ 팔로미~

 


촉산 for KAKAO

중국 최고의 인기 드라마!

촉산전기지검협전기를 원작으로 탄생했다옹~

 


대륙에서는 촉산전기라는 이름으로 출시해

유저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능 =^^=


 

촉산전기를 한국화하는 과정에서

EIM이 받은 특명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중국풍 음악을 만들 것!”

 


곡의 영감을 얻기 위해

일러스트를 살펴보는데


 

 

아아… 빠져든다 빠져든다..

폭포수가 흘러내리는데

왜 내 마음이 요동치냔말이냐옹 >_<


  

슬픈 사랑과 복수라는 스토리가 떠올라서

… 눈물이 났다능 ㅜㅜ

 

 


그 느낌 그대로,

브금에 구슬픔이 묻어나도록

중국 전통악기 구쟁을 사용했다냥!

 

 

 

특히 마을테마곡은 잔잔하면서도 애절하고

사랑에 대한 애틋함이 느껴져서


 

루나도 가장 애착이 가고

개발팀에서도 대만족한 곡이다옹 ^^V

 

 

 

대륙에서 건너온 무협게임답게

액션때깔도 장난이 아니라능ㅋㅋ




촉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화려한 3D 그래픽과




 

화면 연출이 너무 예뻐서

자꾸 넋 놓고 바라보게 된다능~~ >_<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섬세한 연출까지!

이게 드라마야게임이야? +_+

 


촉산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웹툰 <검협전기>은 보너스~!!


(웹툰이 나온다는건

그만큼 스토리에 자신 있다는 소리ㅎㅎ)

 

 


역시

조각미남 고수와 예능의 신 이상민이

괜히 강추하는 게 아니였어 >_<

 

모바일 RPG 좋아한다!

무협 마니아다라면,

당장 ㄱㄱ!

 


루나와 함께

낭만 무협 RPG의 세계로

빠져보자옹~~

 

 

posted by 스튜디오EIM

[하이퍼유니버스] 신규캐릭터: 슈미트박사 소개 및 사운드이야기

참여작소식 2017.07.21 11:02

 



 

  

안녕하세요~

게임음악 작곡하는 고양이

루나에요!

 



오늘은 하이퍼유니버스의 신캐!

슈미트박사를 전격해부해보겠다옹~!

 


먼저 독특한 프로필부터 살펴볼까냐옹~?!


 


이름:    슈미트 

직업:    과학자

좋아하는 것:    실험

싫어하는 것:    실험을 방해하는 것

특기:    화학방정식 계산

 

특기가 화학방정식이라니...

루나기준에 정상은 아닌듯?;;ㅋㅋ

 

닉네임 역시 범상치 않은

미치광이 과학자ㄷㄷ

  


슈미트박사는

공격적 성향을 갖춘 지원형 하이퍼


 


역사상 최악의 대규모 생체실험을 벌이다가

하이퍼유니버스로 오게 됐다능~!!

 

… .. 생체실험하니까

(루나… 떨고있니?;;)

 

 

 


조승우 배우가 열연했던

뮤지컬 <지킬앤하이드>가 떠오른다능 ♡.

 

 



 지킬박사에게

지금 이순간~~~” 이란

전설의 넘버가 있다면!

 


슈미트박사에겐 EIM이 만든

하이퀄리티 사운드가 있다냥 =^^=

주요스킬과 함께 살펴보쟈옹~

 

슈미트박사의 주무기는

무시무시한 주사바늘과 맹독!

 


적을 거대한 주사기로 찔러

악성 신경독을 주입하면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능 >_<

 

 

  

EIM 사운드팀은

거대한 주사기에 독이 가득 찬 느낌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

용암이 흐르는 소리를 활용했다옹!

 

 

  

꿀렁꿀렁이는 액체의 끈~적함이

소리로 느껴지지않냐옹?!

  


슈미트박사의 또다른 필살기는

맹독 방출 스킬!

 

 

 

주변에 강력한 독을 뿜어 피해를 주고

3초동안 적을 중독상태에 빠지게 하는

고차원 기술이라능 =^^=

 

미치광이 과학자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약물과 독이 메인 무기인 슈미트박사!

 

 
 

EIM은 독이 퍼져나가는 느낌을

실감나게 살리기 위해

증기기차의 스팀소리를 활용해

사운드를 디자인했다옹 =^^=

 

 

여기서 잠깐~

루나가 전수하는 슈미트박사 플레이 꿀팁!

앞에서 보여준 신경독 주입 스킬에


+


 

 

 화합물 투척 스킬을 연계하면

 일정시간 동안 적을 기절하게 만들어

아군을 보호할 수 있다능!!

 

직접 플레이해보면 왜 슈미트박사를

지원형 하이퍼라고 하는지

실감하게 될거다냥~~

 

신규 하이퍼를 찾고 있다면

스킬간의 연계 효과가 뛰어난

슈미트박사를 강력추천!!

 

루나는 새로운 게임소식으로

찾아오겠다옹~

 

 

posted by 스튜디오EIM